태백선예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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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돌려막기인생 조회 0회 작성일 2022-01-19 08:48:00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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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향이 기다린다"...설 기차표 현장 예매 시작 / YTN

[앵커]
설 연휴를 위한 열차표 예매가 오늘과 내일 이틀 동안 진행됩니다.

새벽 6시부터 인터넷 예매가 시작됐고, 조금 전부터 서울역 등에서 현장 예매도 시작됐습니다.

서울역에 나가 있는 중계차 연결합니다. 김승환 기자!

기차표를 예매하기 위해 서울역에 나와 계신 분들이 많은가요?

[기자]
조금 전 현장 예매가 시작됐습니다.

밤을 꼬박 새운 시민들을 비롯해 4백여 명이 고향으로 가는 날을 기다리며 기차표를 사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설 연휴 기차표 예매는 오늘과 내일 이틀 동안 이뤄집니다.

예매 대상은 설 연휴 전날인 다음 달 5일부터 10일까지 모두 6일 동안 운행하는 KTX와 새마을호, 무궁화호 등 열차입니다.

오늘은 경부선과 경전선, 경북, 동해선에 대한 예약이 시작되고, 호남선과 전라선 장항선과 중앙, 태백선에 대한 예매는 내일 이뤄집니다.

승차권 직접 예매는 서울역 등 지정된 역과 승차권 판매점에서 오전 9시부터 2시간 동안 진행되고요.

인터넷 예매는 오후 3시까지 코레일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이 한꺼번에 몰리다 보니 바로 예약하지 못하고 대기해야 하는 점 유의하셔야 합니다.

현재 다음 달 5일부터 8일까지 고향으로 내려가는 기차 편과 8일부터 10일까지 서울로 올라오는 기차 편은 대부분 매진됐지만, 일부 시간의 경우 남아 있는 좌석이 있으니 홈페이지에서 남은 좌석 현황을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첫 예매 때 실패하더라도 자동으로 취소되거나 남은 표를 다시 예매할 수도 있습니다.

남은 표는 모레 10시부터 예매가 가능하고, 자동 결제 시한이 끝나는 오는 24일 자정 이후 취소한 좌석 표가 쏟아져 나오는 경우가 있으니 염두에 두시면 좋습니다.

조금 불편하지만, 일부 구간에서는 앉아가고, 또 다른 구간에서는 서서 가는 '병합승차권'도 구할 수 있는 만큼 오늘 귀성 열차 예매를 아깝게 놓치신 분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서울역에서 YTN 김승환입니다.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3_2016011909001401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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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고속열차도 속도 못 내”…‘선형 개량’ 필요

[앵커]

코레일의 열차 교체 방침에 따라, 내후년부터 태백선에도 신형 고속열차가 순차적으로 투입됩니다.

하지만 태백선의 경우, 철도 선형이 굴곡이 많아 고속열차라도 제 속도를 내기 어려워 선형 개량이 시급하다는 지적이 나옵니다.

박상희 기자입니다.

[리포트]

태백선 철도의 강원도 시점·종점인 태백역입니다.

무궁화호와 누리로 열차가 하루에 왕복 12번씩 지나는 곳입니다.

내년부터 무궁화호 열차의 폐차 방침에 따라, 이곳에도 최대 시속 150km에 이르는 고속열차가 순차적으로 투입될 전망입니다.

ENU-150이라는 고속열차가 이곳 태백선에 언제쯤 투입이 될지는 아직 정해지지 않은 상태입니다.

고속열차가 투입된다면, 태백까지 이동시간이 단축될 거라는 기대가 커지는 상황.

하지만 계곡과 산악지형으로 인해 굴곡이 많은 철도 선형이 문제입니다.

[김윤환/태백역 부역장 : "구배(기울기)와 곡선 구간이 많아 실제 무궁화호 열차의 운행 속도도 제 속도를 낼 수가 없습니다. 그렇다 보니까 평균 속도는 한 (시속) 55~57㎞ 정도 운행을 하고 있고요."]

사정이 이렇다 보니, 지역주민들은 조속한 선형 개량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박춘영/태백 황지자유시장 상인 : "직통으로 바로 오게 되면 시간도 많이 단축되고 그래서 아마도, 많이 그 기차를 이용하지 않을까 싶어요."]

강원도도 개선책을 찾기 위해 연구용역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태백선 일부 구간의 선형을 개량해, 최대 시속 260km의 고속열차까지 투입할 수 있는 방법을 찾겠다는 겁니다.

국토교통부는 내년 상반기에 확정되는 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태백선 선형 개량사업을 포함할지를 검토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막대한 사업비에 비해 경제성은 낮을 것이라는 우려가 많아, 태백선 '선형 개량'은 사실상 성사되기 어려운 사업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KBS 뉴스 박상희입니다.

촬영기자:최진호
KimSeongil-김성일- : 장항선처럼 평지대가 많지 않은 이상은 선형개량은 어렵죠. 다리도 놓아야 하고, 터널도 뚫어야 하니 비용대비 수익이 적어서 기존 노선으로 만족할수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고속열차 기준은 시속 200km인걸로 알고 있습니다.
Kwangsik Lee : 요즘 철도여행함서 보면 선형계량을 열심히 해서 그런지. 보이는게 터널에.. 방음벽에 .. 이젠 창밖을 보는 낭만이 없어진거 같다.. 빨리가는건 좋지만..
최장순 : 저 산악지대를 어떻게 선형개량을 할건지.. 화물 열차 수요가 많은지역이고 그래서 소규모 역(열차 대기 및 선로 변경)이 넘쳐나는데 그걸 다 날려버릴수도 없고.. 솔안터널인가 루프식 터널도 어떻게 처리할지. 고도차가 너무 심한 구간들이 많죠.
토마토리 : 비용땜시 선형개량 반댈세
가감속이 빠른 itx새마을정도면
충분히 단축가능 할것으로 보임
vinny oh : 1:33 백번 양보해서 태백선, 영동선을 개량이 타당성이 있다고 쳐도 그러려면 지금 도심에 있는 역들을 전부 시내 외곽으로 보내야 되는데 그러면 인터뷰 하신 상인분들한테 좋을 점이 없을 것 같은데요. 인구가 적은 동네들은 버스도 띄엄띄엄 운행을 하는데. 과연 효용성이 있을지 잘 모르겠네요. 예비타당성 조사 나오고 봐야 좀 얘기를 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평양여자】 살아갈수록 대한민국의 교통망이 대단하다는 것을 느껴요

채널에 가입하여 혜택을 누려보세요.
https://www.youtube.com/channel/UCZ-8_hc79Qa2uzBP9QccD4g/join

안녕하세요^^
평양여자 나민희입니다.

오늘은 한국의 교통망을 보면서 새삼 놀라게 되는 것들을 정리했습니다.
재미있게 시청해주세요.

감사합니다

※ 후원계좌: 농협 351-0858-6336-53 (한*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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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ro Music: www.bensound.com
Music provided by 브금대통령
Track : Kid's Room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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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양여자 #평양 #나민희
박찬주 : 오늘 영상 잘 보았습니다. 똑소리나는 방송활동을 잘 보고있습니다. 열심히 잘 살고계신 모습을 영상을 통해 볼때마다 참 기분이 좋습니다.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김채용 : 공항은 그렇다치고 민희님의 또박또박 야무지고 절제된 언어와 예쁘시고 지적인 모습이 언제나 보기좋아요..
한국에서 맘껏 꿈 펼치시고 행복하게 사세요.
소리여울 : 역시, 믿고 보는 ♡나민희♡
내용이 너무나 알차네요~

점심식사 맛나게 드세요~^-^
푸우 : 역시!!! 게스트 없이도 또박또박 진행하는 실력이 대단하네요, 10만 구독이 눈 앞이군요, 화이팅^^
jinhee 응원합니다 lim : 영상잘보고 갑니다
한동안 영상이 안올라와서
바쁘셨나봐요 조금있으면
10만넘겠네요

... 

#태백선예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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